본문 바로가기

아이티뱅크/취업

빅데이터 무료교육 국비지원으로?





빅데이터 무료교육

국비지원으로?





안녕하세요^^ 승글쌤입니다.

최근 빅데이터 분야가 뜨면서

관련 분야 질문이 많아요^^;



저번 주에 왔었던

카톡을 통해 궁금한 부분을

알려드릴게요^^



워낙의 질문 카톡은 많이 오지만

이런저런 관련된 정보를

많이 알아본 학생 같았어요.





이 학생의 경우에는

제가 요새 하고 있는

지식in을 보고

연락을 줬다고 하네요.





보건행정본전공으로

부전공으로 통계학

하고 있다고 해요.



빅데이터 분야

이미 생각하고 부전공을

제대로 잡아놓은 상태

학생이었어요.





데이터 관련해서 분석 능력

원하는 학생이지만 현재 국내에서는

개발 분야 쪽으로 발전 중에 있어서

이 부분을 염려하는 학생이었죠.



이 부분에 대해서 확신을 얻고자

하는 학생이었습니다.





일단 관련 교육에 있어서는

통계학과에서 특정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능력

많이 다뤄봐야 개발 분야에

틀이 잡힐 수 있습니다.



통계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갑자기 개발분석 능력

떡하니 나올 수는 없으니까요.





학생의 말이 정답이었어요.



어느 정도 통계학 전공

기초 지식이 전반적으로

잡혀 있는 상태에서 개발 쪽도

생각해볼 수 있다는 말이었어요.



실제로 통계학을 부전공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비전공자라면

새로 통계학 공부도 해야겠지만

그에 비해서는 훨씬 유리할 것이고,



수집 분석 능력이라고 하면

통계학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분야에 걸쳐서

전반적인 능력을

말하는 것이라고 알려줬어요.





학생이 뭔가 정확한 답을

원하는 것 같아서

답부터 알려드렸어요.



통계학을 전공하면서 어느 정도

수집 분석 능력을 키우고 계시니까

개발 능력까지 욕심을 낸다면

프로그래밍 언어를 기초로 해서

공부를 해보는 것이 가장 좋다고 했어요.



또한 데이터 프로그램이 돌아가는

서버 환경도 알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프로그램이 돌아가는 리눅스 서버도

관련해서 교육해보시라고 추천드렸죠.



사실 추천이라기보다는

필수로 공부해줘야하는

공부입니다 ㅎㅎ





C언어는 한 번도 다뤄본 적이

없었다는 친구입니다.

관련해서 교육 커리큘럼이

궁금했나 봐요.



빅데이터 분야로 공부를 한다면

프로그래밍 언어를 조금 더

확실하게 배워둬야 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C언어와 자료구조, JAVA,

JSP, SPRING 을 배우시라고 말했고

이 과정은 개발자 과정에 속해있는

모든 IT 직업군들이 배워야 하는

커리큘럼이에요.



프로그래밍 언어를 확실하게 알아야

그 언어를 이용해서 프로그램을

짤 수 있으니까 말이죠.





항상 문의 오는 학생들은
절대 질문을 한 가지만
가지고 오지 않더라구요 ㅎㅎㅎ


관련해서 궁금하신 것이
많을 걸로 보여서

대부분 다 받아줘요.





친구는 처음에 국비지원

과정으로 질문을 했는데요,

국비지원 카드 발급의 조건 중에는

학생은 포함이 안됩니다 ㅠㅠ...



국비지원 카드를 발급받아서

그 제도로 공부를 하고 싶다면

학교를 졸업하시거나

자퇴하셔야 해요^^;





국비지원의 경우는 나라에서
운영하는 제도이기 때문에
공부 기간이 6개월로 정해져 있고
공부하는 커리큘럼도 국가에서
짜주는 대로 공부를 해야 해요.


또한 저희 교육기관의 취업 혜택
궁금하다고 질문을 했는데


그룹에서 운영하는 기관이다 보니
일반 동내 학원들과는 다르게
취업지원실이 운영되고 있어서


IT 분야의 기업들에게 원하는 인재상을
받고 그 인재상에 맞춰서
취업 준비를 도와줍니다.


취업 준비에 대한 고민은 할 필요가 없죠^^




실제로 국비지원은 고용노동청과

정식으로 연계해서 국가의 허락을

받아야지만 가능한 수업인데요,



운영되고 있는 기관도 많이

없을뿐더러 경쟁률도 치열해서

내년 4~5월에 개강하는 반도

현재 대기자까지 있는 상황이에요.



제대로 할 생각이 있다면

빠르게 방문해서

정확히 알아보는 것을 추천했죠.



근데 학생 거주지가 강원도라고 하네요..ㅎ





실제로 그룹에서 IT 분야 관련

세미나, 설명회, 박람회

여러 가지를 개최하고 있어서



관련 정보를 받아보시라고

추천드렸고 방문 상담의 경우에는

방학이 시작하면 오신다고 하시네요^^



관련 분야에 정말 많이 알아보고

생각도 확실하게 있던 친구였어요.





정보가 있다면 주기적으로

학생과 연락도 자주 하고

최대한 도움을 주기 위해서

열심히 소통하는 편입니다 ㅎㅎ



학기 마무리 잘 하시고

연락을 주신다고 하셨네요.





국가에서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빅데이터 분야를 공부할 계획이 있다면

확실한 자격증 준비

확실한 진로 계획필요해요.

그러므로 확실한 선생님

준비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빅데이터 전문교육기관

빅데이터 무료교육기관

빅데이터 국비지원기관

모두 KG아이티뱅크에서

운영중입니다.



인터넷으로만 알아보지 말고

미래를 위해 준비해보는 건

어떨까요?



혹시나 비슷한 부분을 궁금해하시거나

관련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요.



글을 읽어주신 분들도

궁금하신 부분 있다면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ㅎㅎ

답변 드리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