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뱅크/취업

고졸남자취업, 조금 더 현실적으로





고졸남자취업

조금 더 현실적으로





안녕하세요. 승글쌤입니다^^


자기에 맞는 적성을 못찾았거나

학력의 필요성을

잘 모르겠다는 이유 등올


학교를 진학하는 친구들이

많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고졸 남자취업

생각보다 단순하게

생각하면 됩니다.





일단 직무 외적으로도

많은 이야기를 해줄 수 있지만


제가 현실적으로 알려줄 수 있는

직업군은 바로 IT분야



뭐 요새 특히나 부모님들만 해도

신문기사에 IT글이 쏟아져나와

더 잘알고 있으실겁니다.



IT분야가 필요 없으신 분들은

뒤로가기 하시면 됩니다.





내가 단순히 월급 120받고

평생 일할게 아니라면


당연히 비전이 있는

일을 찾도록 해야합니다.



비전의 기준은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있는 직무


또한 내가 열심히

성과를 낼 수 있는 업무



특히나 남자들은

더 길게 바라보고

확실한 일을 해야하죠.





생각보다 IT직무에

처음 관심을 가지게 되는

학생들은 대부분

게임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예전에 구식마인드처럼

게임해서 뭐먹고 살래가 아닌

게임으로 인해 IT에 관심을

가지는 학생들을 저는 격려합니다.



그렇게라도 관심이라는 것을

한 번 가져보게 되는 계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직무로

비전있게 일을 하고 싶다면

남들보다 빠르게

조금 더 현실적으로 생각해서


기술 하나라도 더 가지고 있는게

본인만의 무기가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

고졸친구들은

생각만할 뿐 행동을 안하죠.





고졸남자들이 취업을

희망한다면


IT 직무로의 관심이 있다면

제가 조언해줄 수 있습니다.



언제까지 놀고만 있고

막막하게 고민만 할겁니까


내 평생 진로

지금의 행동 한 번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편하게 대화라도

나눠보시길 권합니다.